잡채는 특별한 날이나, 생일, 잔치가 있을 때 빠지지 않는 음식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을 가진 인기 음식입니다. 잡채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잡채 황금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.
※ 다양한 정보를 issuegram 홈페이지 (여행지,맛집,건강,경제,부동산 등)에서 만나보세요.
◼︎ 잡채 황금레시피 (2~3인분)
![]() | ♦︎ 잡채 밀키트 추천 |
1. 잡채 황금레시피 : 재료 준비
● 재료 : 당면 100g, 고기 150g (돼지고기, 등심, 안심), 당근, 양파, 버섯, 파프리카,부추 등 채소의 경우 취향에 맞게 넣고 파프리카의 경우 색감이 살아나기 때문에 완성된 후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습니다.
● 잡채 양념 간 맞추는 재료는 진간장 4큰술, 다진마늘 반큰술, 굴소스 1큰술, 설탕 1큰술, 미림 2큰술, 참기름 1큰술, 통깨, 후추 등이 필요합니다.
2. 잡채 황금레시피 : 1단계

당면의 면을 꼬들꼬들하고 탱탱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장 처음으로 당면을 물에 30분~1시간 불려주어야 합니다. 1시간이 넘어가면 면이 퍼지기 때문에 1시간 안쪽으로 불려주어야 합니다. 채소와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.
3. 잡채 황금레시피 : 2단계
물에 불려둔 당면을 건진 후 물기를 빼주고 볶을 팬에 담은 후 중불로 하고 기름을 2큰술 둘러줍니다. 직접 당면에 기름을 둘러야 코팅이 되어 불지 않습니다. 기름을 두른 당면을 약 2분~3분간 볶아줍니다.
4. 잡채 황금레시피 : 3단계

2분~3분 볶아 주었다면 불을 약불로 줄인 후 진간장 4큰술, 미림 2큰술, 굴소스 1큰술, 고기를 넣고 중불로 불을 올리고 고기가 익을때까지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.
5. 잡채 황금레시피 : 4단계
고기가 익었다면 미리 썰어둔 재료 중 당근과 양파를 먼저 넣고 볶아주고 양파와 당근이 익을때쯤 다른 재료들도 함께 넣은 후 물 150ml(종이컵 2/3), 흑설탕 1큰술,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줍니다. 물기가 너무 없다 싶으면 물을 조금 넣으셔도 되고 불을 끄고 통깨, 참기름 1큰술로 마무리합니다.
◼︎ 잡채 냉장, 냉동 보관방법
잡채 보관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.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3일~4일 안에 드셔야하고 냉동실에 얼릴경우 약 3개월~4개월정도 유통기한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.
